카테고리 없음 2019. 12. 29. 10:49

게이머에게 그래픽 카드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최대한 고해상도에서 최대한 높은 프레임을 중시한다는 측면에서 엔비디아와 AMD 두 GPU 경쟁자의 일거수일투족이 뜨거운 관심의 대상이다. <컴퓨텍스 2019>에서 엔비디아 지포스와 AMD 라데온의 현장 분위기는 판이하게 엇갈렸다. "한쪽은 뜨거웠고 다른 쪽은 조용했다."

 

 

뜨거웠던 AMD…최초의 7나노 라데온RX 5700 공개

 

확대 보기

 

AMD 라데온 이야기부터 해보자. 한마디로 뜨거웠다. 27일(현지시간) 기조 연설에서 3세대 라이젠과 함께 AMD는 완전하게 새로운 '나비(Navi)' 아키텍처를 소개했다. AMD 회장 겸 CEO 리사 수 박사는 "나비 아키텍처가 젠2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완전히 새로운 아키텍처를 위한 전면적인 브랜드 변경을 위해 탄생했다."고 강조했다.

 

 

확대 보기

 

최초의 7나노미터(nm=10억 분의 1m)의 나비 아키텍처가 적용된 제품은 라데온RX 5000 시리즈다. 라데온 RX 5700은 직전 'GCN(Graphics Core Next) 라인업 대비 클록당 1.25배, 와트당 최대 1.5배 향상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는데 이것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70에 상응하는 능력이다. 리사 수 박사는 지포스 RTX 2070과 직접 비교하는 데모에서 100프레임의 압도적인 라데온RX 5700의 성능을 강조하며 AMD의 첫 7나노 GPU는 더 높은 클록과 더 낮은 전력 소비를 동시에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확대 보기

 

하지만 라데온RX 5700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 출시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 실제로 컴퓨텍스 2019에서 참가한 대만의 모든 그래픽 카드 제조사 부스에는 <라데온 VII>를 포함한 기존 몇몇 라인업만 전시했다. 에즈락은 라데온 VII 그래픽 카드를 포함한 라데온RX 베가, 라데온RX 500 시리즈 같은 구형 라인업으로 부스를 채웠다.

 

컴퓨텍스에서 만난 국내 그래픽 카드 유통사 관계자에 따르면 "라데온 VII 그래픽 카드는 전 세계적으로 5,000개가량 출시된 한정판 개념의 7나노 공정 테스트 모델"이라며 "7월 이후 여름쯤 라데온RX 5700 출시가 본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사 수 박사는 7월 출시를 예고했고, AMD는 오는 6월 10일 오후 3시(현지 시간)에 열리는 E3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가격을 포함한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한다.

 

 

RTX 스튜디오 노트북…엔비디아의 새로운 비전

 

"신제품 없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다."

 

엔비디아는 컴퓨텍스 2019에서 콘텐츠 제작자를 대상으로 RTX 시리즈의 강력한 성능을 활용하는 탄탄한 드라이버가 함께 제공되는 을 공개했다. 자사의 새로운 비전을 접목하려는 움직임이다. 최대한 얇게 설계하기 위해 RTX 스튜디오 노트북에는 모두 에너지 효율이 높은 맥스큐 GPU가 설치되는데 그럼에도 상당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확대 보기

 

RTX 스튜디오 노트북에는 지포스 시리즈부터 쿼드로까지 레이 트레이싱과 인공지능(AI) 하드웨어가 특징인 RTX GPU가 탑재되기 때문이다. 가장 최상위 모델은 무려 3,000 CUDA 코어와 16GB GDDR6 메모리를 갖춘 쿼드로 RTX 5000이다.

 

최소 RTX 2060 내지 쿼드로RTX 3000 GPU를 기반으로 하는 RTX 스튜디오 노트북은 인텔 코어 i7 이상 CPU와 16GB 메모리, 512GB SSD를 내장하고 풀HD 또는 4K 디스플레이를 갖춘다. 어떤 작업이든 거뜬하다. 엔비디아는 RTX 스튜디오 노트북과 스튜디오 드라이버가 접목돼 레이트레이싱과 인공지능 분야에서 기존 고성능 노트북을 능가하는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언리얼 게임 엔진이나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영상 에디터, 어도비 라이트룸 같은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에서의 성능을 최적화한다.

 

 

 

확대 보기

 

RTX 스튜디오 노트북은 에이서, 에이수스, 델, 기가바이트, 레이저 등 7개 주요 노트북 제조사에서 17종의 모델이 6월 이후 출시될 예정이다. 그중 하나를 언급하면 에이서 콘셉트D 7은 쿼드로 RTX 5000 GPU와 4K 디스플레이를 갖춘 매우 호화로운 모델이다. 색정확도 같은 콘텐츠 제작, 편집에 중점을 둔 15.6인치 디스플레이를 분명 선명할 것이고 인텔 9세대 코어 i7 CPU를 탑재해 가벼운 워크스테이션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확대 보기

 

한편, 컴퓨텍스 현장에서 주목되는 그래픽 제조사들의 흐름은 자사 그래픽 카드를 활용한 미니 PC의 고성능화 움직임이다. 에즈락 <데스크미니 GTX Z390>은 고성능 프로세서와 GPU가 소형 마이크로STX 폼팩터에 납땜한 대표적인 예다. A4 용지보다 작은 사이즈의 케이스 내부에는 8코어 인텔 코어 i9-9900K 칩과 DDR4 4000 메모리,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80 칩이 내장된다. 코어 i9-9900K는 최대소비전력이 95W에 달하는 게이밍 PC에 적합한 고성능 프로세서다. 이 제품은 또 CPU의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는 클록 여유분을 갖춘 DDR4 4000+ 메모리가 지원된다.

 

 

 

확대 보기

 

조텍 는 인텔 9세대 프로세서와 지포스 RTX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미니 게이밍 데스크톱 PC다. 일반 타워형 데스크톱 PC의 2/3 수준에 불과한 콤팩트 사이즈로 공간 활용성을 높인다. RTX 시리즈와 인텔 코어 i7-9700을 묶은 제품도 내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컴퓨텍스2019 현지취재단 다나와리포터 후크선장

 

http://dpg.danawa.com/bbs/view?boardSeq=28&listSeq=3930280

 

"화끈했거나 조용했거나" 엇갈린 두 GPU 경쟁자의 행보 [컴퓨텍스 2019] : 다나와 DPG는 내맘을 디피지

게이머에게 그래픽 카드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최대한 고해상도에서 최대한 높은 프레임을 중시한다는 측면에서 엔비디아와 AMD 두 GPU 경쟁자의 일거수일투족이 뜨거운 관심의 대상이다. <컴퓨텍스 2019>에서 엔비디아 지포스와 AMD 라데온의 현장 분위기는 판이하게 엇갈렸다. "한쪽은 뜨거웠고 다른 쪽은 조용했다."  뜨거웠던 AMD…최초의 7나노 라데온RX 5700 공개 AMD 라데온 이야기부터 해보자. 한마디로 뜨거웠다. 27일(현지시간) 기조 연

dpg.danawa.com

 

posted by 동이동삼이
:
카테고리 없음 2019. 12. 29. 10:43

27000원 샤오미 미스케일2 체지방계 vs 230,000원 인바디 다이얼 H20B

가성비의 샤오미 vs 원조의품격 인바디

여러분의 선택은?

 

확대 보기

 

진행 / 송기윤 iamsong@danawa.com

제작 / 손경주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posted by 동이동삼이
:
카테고리 없음 2019. 12. 29. 10:31

▲ LG 트롬 건조기 16kg 모델의 콘덴서 모습. 자동세척 기능과 달리 먼지가 쌓여있다

 


LG전자 트롬 의류건조기의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 이슈가 뜨겁다. 트롬 건조기는 히트펌프(컴프레셔)라는 구성품을 사용하는데 히트펌프의 주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콘덴서. 콘덴서는 빨래의 증기를 냉각하고 열을 낮춰 수분을 빼내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이다. 습기와 먼지가 오가는 통로에 있어 세척이 꼭 필요한 부품. 현재 LG전자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SK매직, 대우, 아남 등 대부분의 제조사가 콘덴서를 포함한 히트펌프 방식을 채택해 제품을 생산 중이다. 그런데 왜 유독 LG전자의 의류건조기만 연일 시끄러운걸까?

 

 

 

▲ LG 트롬 건조기 작동 원리

 


지난해부터 LG전자 의류건조기 모델 중 일부는 건조 기능 저하와 악취 발생을 이유로 소비자보호원에 불만이 접수되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올라오면서 경쟁이 뜨거웠던 건조기 시장을 또 다른 의미에서 뜨겁게 만들고 있다.


이번에 문제가 된 것은 바로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LG 트롬 건조기 중 콘덴서 자동세척시스템을 적용한 제품. LG전자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주기적으로 직접 청소를 해야 하는 콘덴서에 '콘덴서 자동세척시스템'을 2017년부터 탑재하며 지난 5월에는 ‘콘덴서는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라는 카피의 광고를 내보낼 정도로 차별화된 기능임을 자랑했다. 이 제품은 최근 3년간 140만 대 이상을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그런데 지금은 해당 광고 카피가 삭제되었으며, 일부 구매자들은 제품 결함 이슈와는 별개로 허위 과대광고라며 고소 고발까지 준비하고 있다.

 

▲ 히트펌프 콘덴서 자동세척 원리

 

콘덴서에 달라 붙은 먼지를 세척하는 것은 히트펌프 방식 건조기라면 당연한 과정. 그래서 대부분의 건조기들은 콘덴서를 수동세척할 수 있도록 제작한다. 하지만 청소하기 불편한 위치에 콘덴서가 장착되어 있기도 하고 내구성이 약한 편이라 자칫 손상의 우려도 있다. LG전자가 자동세척 기능을 만든 이유 중 하나다.

 

 

▲ 삼성전자 그랑데 DV16R8540KV의 콘덴서 수동세척 안내문

 

이론상 콘덴서 자동세척시스템은 건조할 때마다 3개의 물살로 콘덴서를 세척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신경쓰지 않아도 콘덴서가 최적의 상태로 유지될 수 있다. 콘덴서가 깨끗해야 공기 순환이 잘 되고 건조 효율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세척은 필수. 삼성전자를 비롯해 타사 건조기의 경우, 콘덴서를 수동으로 세척해야 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콘덴서 자동세척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LG전자의 건조기를 선택하고 추천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그런데 이 기능이 적용된 건조기를 사용하던 소비자들이 2018년부터 문제를 제기하기 시작, 건조기능이 처음만 못하다는 주장도 있었고 악취가 난다는 말도 들려왔다. 또 자동세척기능이 있음에도 2~3년에 한 번씩 세척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는 것도 논란 중 하나. 그러던 사이 최근에는 건조 기능이 떨어진다는 후기가 조금씩 늘었고, 이 원인에 대해 한 사용자는 콘덴서에 먼지가 쌓였기 때문이라며 동영상과 사진 등 구체적인 근거를 제시, 논란이 커지기 시작했다.

 

 

 

<출처: 네이버 밴드 '엘지건조기자동콘덴서 문제점'>

 

 

<출처: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이때부터 상황이 급격해졌다. 비슷한 이유로 문제를 제기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어난 것. '엘지건조기 자동콘덴서 문제점'이라는 네이버 밴드가 개설됐고, 현재까지 2만 명이 훌쩍 넘는 회원이 가입하면서 이슈는 커졌다. 거기에 '소비자 우롱하는 **건조기 리콜 및 보상 요청합니다' 라는 이름으로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함께 시작돼 16일 현재까지 참여인원이 2만 명이 넘을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이들의 요청은 광고나 매뉴얼과 전혀 다른 LG 트롬 건조기의 문제를 제대로 인정하고 리콜 및 보상을 하라는 것.

문제를 제기한 소비자들은 정황에 대해 매우 구체적인 증거를 제시하고 있다.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콘덴서에 먼지가 쌓이고 그 먼지를 거친 응축수에서 악취, 세균번식 등의 문제를 일으킨다는 것이다. 자동세척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콘덴서에 쌓인 먼지가 분사된 물과 결합되고, 이로 인해 빨래에서 악취가 나거나 건조와 관련된 다른 문제가 일어난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사용횟수가 늘어날수록 건조기능이 떨어져 추가로 건조를 해야 한다거나 빨래에서 나서는 안 될 악취가 난다는 피해 신고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이밖에도 녹슨 부분이 있다거나 건조 시간이 과도하게 지연된다는 문제도 접수되고 있다.



'우리집 건조기는 괜찮을까?' 만일 14, 16kg 대용량의 트롬 의류건조기 사용자라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단히 콘덴서의 상태를 직접 확인해 보는 것도 좋겠다. 건조기의 내부필터와 외부필터를 분리한 후 긴 막대에 스마트폰을 떨어지지 않게 붙인 다음 플래시를 켠 채로 촬영을 하면 된다. 먼지제거필터가 있는 방향으로 꼼꼼하게 촬영하면 콘덴서 부분을 찍을 수 있다. (아래 동영상 참고)

대용량 건조기 소비자들은 이처럼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는데 반해 9kg 용량 건조기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상황이 다르다. 구조상 사용자가 콘덴서를 직접 확인할 수 없어 서비스 엔지니어를 불러야만 하기 때문. 접수과정이 번거로운 뿐 아니라 점검 하는 시간도 1~2시간 정도 걸린다. 정상제품이라고 하더라도 확인을 위해선 분해를 해야만 하니 불만이 적지 않을 수 밖에 없다. 실제로 분해 이후 기능이 떨어졌다는 주장있어 점검접수 하는 것조차 망설이는 소비자들도 있다. 하지만 LG전자 측에서는 건조 성능에 문제가 없으며 악취 등의 원인은 먼지 때문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아직까지는 정확한 문제 원인이 밝혀지지 않고 있다.

 

 

 

 

 

▲ 지난 9일 공개된 'LG전자 의류건조기 자동세척 콘덴서(응축기) 10년 무상보증' 전문


소비자들의 계속되는 문제 제기에 LG전자는 지난 9일 입장문을 통한 공식사과와 함께 자동세척 콘덴서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발표했다. 기존에는 핵심 부품인 인버터 컴프레서만 무상보증 기간이 10년이었지만, 콘덴서도 1년에서 10년으로 무상보증 서비스 시간을 크게 늘린 것. 또 불편을 느끼는 고객들에게는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해 보증 기간 내 점검 서비스를 무상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원했던 리콜 요구에는, 치명적인 결함이 없고 안전 문제도 아니기 때문에 불가하다고. 실제로 지금도 해당 제품은 꾸준히 판매하고 있다.

LG전자 입장에서는 통 큰 보상 서비스를 내놓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소비자 입장에서는 불만이 해소되지 않아 건조기 콘덴서 이슈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가 응축수에 대해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은 것도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 중 하나. 일부 구매자들이 올린 사진 중에서는 콘덴서와 별도로 건조기 내부에 고인 응축수가 오염돼 곰팡이가 핀 경우도 있는데, 이조차도 해결 방법이 AS밖에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10년 무상보증이 이뤄진다 해도 문제가 생길 때마다 분해하고 조립하는 것은 여러모로 제품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결함을 인정하고 리콜을 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하지만 2017년에 구매한 제품은 품질보증기간이 끝났기 때문에 환불이 불가하다는 것이 LG전자의 입장이다.

 

▲ 업그레이드 후 수동세척모드를 3회 진행 했지만 먼지가 제거되었다고 볼 수 없다.


현재 LG전자에서는 건조기 작동 이상에 대해서만 AS를 진행하고 있다. 단순점검이나 분해의 경우 8월 중순 이후로 예약만 받고 있다. 그동안 구매자들이 제기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서라고 한다. 이미 AS를 받은 구매자들에게도 단순 점검 이외에 약간의 차별적인 서비스가 있다. 분해 및 세척 외에 건조기 프로그램을 내려 받은 뒤 수동세척 방법을 가르쳐 준 경우도 있고, 응축수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는 응축수가 잘 빠지는 다른 부품으로 바꿔 좀 더 배출이 잘 되도록 한 경우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도 현재 나타나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서는 궁극적인 해결 방법이라고 보기 어렵다. 서비스 엔지니어에 따라 제공 내역이 다르다는 맹점도 존재한다. 네이버 밴드 ‘엘지 건조기 자동 콘덴서 문제점’은 꾸준히 LG건조기 관련 정보를 공유하면서 한국소비자원에 개별적으로 문제제기를 하고 그 결과를 받아본 다음 추후 행동을 결정한다는 계획이다.



기획, 편집/ 홍석표 hongdev@danawa.com
글, 사진/ 조주연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posted by 동이동삼이
:
카테고리 없음 2019. 12. 29. 10:20

https://www.gwanghwamoon1st.go.kr/front/main/index.do

 

광화문1번가

[2019-10-02 ~ 2019-10-15] 2019년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국민온라인심사 결과 발표일 : 2019-10-16 참여자 수5443 공유 수61

www.gwanghwamoon1st.go.kr

 

posted by 동이동삼이
:
카테고리 없음 2019. 12. 29. 09:50

http://naver.me/Fmp66ByK

 

[이벤트] 내가 직접 고르는 2019년 화성시 10대 핫이슈

[BY 화성시] 안녕하세요, 화사함입니다^^ 화성시의 2019년을 마무리하며 한 해 동안 화성시민들의 이...

m.post.naver.com

안녕하세요, 화사함입니다^^
화성시의 2019년을 마무리하며 한 해 동안 화성시민들의 이야기를 듣고 멋지게 성장하는 화성시 10대 핫이슈를 뽑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께서 직접 한 해를 돌아보며 인상적으로 느꼈던 핫이슈를 선택하셔서 투표하시면 되는데요,

참여방법은 간단합니다!
화성시 포스트 구독하기를 누르고, 이 게시글 하단에 있는 네이버 폼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폼에서 25개의 핫이슈 후보 중 가장 인상적이고, 기억에 남는 이슈를 선택하여 투표해주세요!(복수 선택 가능)

참여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내가 직접 고른다
2019년 화성시 핫이슈 이벤트

이미지 확대보기


■ 이벤트 기간
12.23.(월)~29.(일)

이벤트 방법
하나, 화성시 포스트 구독 신청하기
, 스크롤을 내려 이벤트 페이지에 정리된 2019년 화성시 10대 핫이슈 목록 읽기
, 설문조사 페이지(네이버폼)에 들어가 가장 인상적인 핫이슈에 투표하기
(3개까지 복수 선택 가능)
, 설문조사를 마치고 이벤트 페이지에 공유한 댓글과
화성시 응원하는 댓글을 남겨주시면
당첨확률이 쭉 ! 쭉 ! 올라갑니다.
(공개 댓글로 해주셔야 참여 가능합니다.)

▼▼▼▼▼▼▼▼▼▼▼▼▼▼▼
설문조사 바로가기

2019년 화성시 10대 핫이슈 선정 이벤트 참여용 설문조사

다사다난 했던 2019년을 마무리 하면서 한 해 동안 여러분들이 생각하시기에 기억에 남거나 인상적인 또는 마음에 드는 화성시 핫이슈를 선정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손으로 10대 핫이슈를 골라주세요. 여러분이 선정해주신 핫이슈가 화성시 10대 핫이슈로 선정 됩니다. 중복 선택도 가능하니 2019 화성시 10대 핫이슈에 투표해주세요~!

naver.me



■이벤트 상품
1등: 롤링힐스 호텔 숙박권 1명


2등: CGV 감사 선물 패키지
[일반 영화관람권 4매 + CGV 콤보(팝콘 L1+탄산음료 M2) 2] 10명


3등: 스타벅스 카페라떼 165명


■당첨자 발표: 12.31.(화)

우리가 직접 뽑아보는
화성시 10대 핫이슈 목록

번호

화성시 10대 핫이슈 목록

1

지방자치 종합경쟁력 평가 3년 연속 전국 1위
-전국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통계청, 정부부처, 관련 기관의 공식자료를 분석한 결과 화성시는 경영자원, 경영활동, 경영성과 3개 부문을 합산한 종합경쟁력에서 전국 1위

2

화성시민의 힘으로 호주 멜버른 평화의 소녀상 건립
- 호주 빅토리아주 멜버른 한인회관 앞에 건립된 ‘평화의 소녀상’은 전 세계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
- 화성시 추진위원회가 자체 모금활동과 바자회 운영 등을 통해 모은 기금으로 제작하고, 멜버른 추진위원회가 건립 터와 설치비용을 부담

3

지역 맞춤형 보건사업 대통령 표창 수상
- 화성시가 ‘제47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지자체 가운데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 수상
- 시민의 생활 반경 내에서 가깝고 편리한 보건 의료 체계 구축 : 웰빙건강클리닉, 만성질환관리센터 등 운영 및 치매안심센터 개소
- 취약계층 찾아가는 주민맞춤형 통합건강증진사업 운영 : 농어촌지역 건강마을 및 건강 나눔 이동경로당, 지역아동센터 아동 건강바구니 운영, 방문 건강관리
- 근로자 건강증진사업 : 건강일터만들기, 근로자보건센터(관내 50인 미만 소규모 영세사업장 근로자 대상 맞춤형 사례관리), 모바일헬스케어
- 시민이 주도하는 권역별 걷기동아리 운영 등을 펼침.

4

제부도 제비꼬리길, 한국 관광 100선 선정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한국 관광 100선'에 제비꼬리길이 선정.
- 제비꼬리길은 선착장의 등대 주차장에서 출발해 서쪽 해안으로 길게 이어진 해안 데크길과 제부도 해수욕장, 해발 667m의 나지막한 탑재산 숲길을 거쳐 다시 등대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코스
- 세계적인 디자인상을 받은 경관 벤치 10종과 ‘제부도 아트파크 등이 자리해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은 이색 명소.

5

동탄호수공원 어울림센터, 평생학습관, 어린이문화센터, 송린이음터 등 시민이용시설 오픈
- 시민의 편의를 위한 평생교육 및 보육, 문화 행정시설 대거 개관.
- 다양한 세대와 계층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6

만세길 방문자센터, 세계적인 건축상 '아이코닉 어워드' 대상
-‘아이코닉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 협회가 주관하는 국제프로젝트로 전 세계 건축가와 기획자, 디자인 및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문가 등에게 수여 하는 상.
-화성3.1 운동 만세길 방문자센터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옛 우정보건지소를 리모델링 한 건물로 벽돌을 첨탑 형태로 높게 쌓아 올려 선조들의 저항과 독립의 의지를 오롯이 담아냄.

7

화성시 3.1. 100주년 정체성 확립 노력 (방탈출, 시민공모사업 등)
- 지자체 최초 화성 3.1운동 방탈출 역사 체험장 운영(1,500명 무료체험), 시민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시민공모사업 발굴 및 지원(9개사업 지원, 예산 1억원), 체험형 역사토크콘서트 개최, 4대 기념식 확대 개최, 화성 3.1운동 100주년 기념 B.I. 상표권 및 특허 등록 등 - 독립운동가 후손, 전문가, 지역대표, H10시민등이 참여한 화성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107명 활동, 온라인 시민서포터즈 위촉 및 활동 지원

8

독립운동가 서훈
- 올해 화성시 독립유공자는 6명이 추가 서훈받게 되어 120명에서 126명으로 증가됨
- 향후 지속적인 발굴 서훈 F10추진을 통해 화성시 독립운동 위상을 높일 예정

9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3년 연속 여성가족부 장관상
-3년 연속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8년 여성 1천603명의 취업 실적을 냈으며 새일 여성 인턴제, 직업교육 훈련, 경력단절 예방프로그램, 여성 친화적 기업환경개선사업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

10

화성시 대표 캐릭터 코리요, 문체부 주최 '2019 대한민국 지역·공공 캐릭터 대상'서 특별상 수상
-2019 대한민국 지역·공공 캐릭터 대상은 전국의 지역·공공 캐릭터 85개가 참여해 지난 9월부터 약 한달 간 대국민 온라인 투표 및 전문가 심사로 진행됐으며, 16개의 캐릭터가 본선에서 경합.

11

화성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만들기' 우수상
- 화성시니어클럽 2015년 보건복지부장관상, 2017년 경기도지사상, 2017년·2018년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상 수상, 2013년부터 매년 7년간 2천~3천여만원 인센티브 수령(2018년 3,500만원)
- 노인 전문 서비스 직종으로 53개소의 노노까페 운영 및 340여명의 노인이 참여하고 있으며, 관내·외 중소기업, LH 등 기업체와의 구인·구직을 통해 200여명의 노인에게 맞춤형 일자리 제공
- 화성시니어클럽은 단순 직무에서 벗어나 전문성과 트랜드를 반영한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를 개발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음

12

행복화성 지역화폐 출시, 256억 발행 (213억 사용)
- 8개월 만에 일반판매액 168억원 돌파했으며 일반 체크카트처럼 사용 가능
-연말 소득공제 최대 30%
-2020년 연중 인센티브 10% 지급(월 50만원 한도)

13

화성국제테마파크 아시아 최고의 글로벌 테마파크로 조성
- 최첨단 IT기술이 접목된 어트랙션 중심의 ‘어드벤처월드’, 온가족이 사계절 함께 즐길 수 있는 휴양워터파크 ‘퍼시픽오딧세이’, 인근 공룡알 화석지와 연계한 공룡테마 ‘쥬라지월드’, 장난감, 캐릭터로 꾸민 키즈파크 ‘브릭&토이 킹덤’ 등 총 4가지 컨셉으로 구성된 테마파크와 호텔, 전문쇼핑몰, 골프장 등 세계적 수준의 복합 리조트형 테마파크가 조성될 예정
- 2019. 11. 21. 화성국제테마파크 비전 선포식 개최

14

‘화성시민 지역회의’ 숙의민주주의의 새로운 모델 제시
- 시민들이 토론을 통해 지역의 현안을 발굴하고 다양한 정책들을 제안하는 자발적 시민 소통기구
- “2019 지방자치단체 협력, 갈등관리 및 숙의기반 주민참여 사례 발표회” 우수상 수상
- “2019 전국기초단체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 수상

15

화성시, 전국 최대 규모 2020년도 생활 SOC복합화사업 선정
-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체육관, 도서관, 어린이집, 주차장 등 다양한 시설을 한 공간에 모으는 사업.
- 화성시봉담주차문화복합센터, 화성시향남문화복합센터, 화성시가족통합센터, 동탄2 제14중 이음터, 동탄2 제1초 이음터, 동탄2 제28초 이음터 등 총 6곳 선정, 부지문제를 해소하고 시설 이용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 기대

16

화성시, 대중교통의 새로운 시대 열어 (H버스 시리즈)
- 오후11시 ~ 새벽3시까지 심야버스 운행 5개노선
- 동부지역 도심 촘촘히 연결하는 자가용 같은 마을버스 개통

17

화성시 동탄트램 전문가 자문단 위촉 및 자문회의 개최
- 동탄트램 전문가자문단 발족, 교통도로국장을 단장으로 공공분야 5명, 민간분야 6명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하고, 첫 자문회의 개최, `2020년 분기별 1회 자문회의 개최 예정
- 2019. 12. 20. 동탄트램 전문가자문단 위촉식 개최

18

화성FC 2019 KEB 하나은행 FA컵 대회 K3리그 최초 4강
-2019 KEB하나은행 FA컵 8강전에서 K리그1 팀 경남FC를 꺾고 4강 진출에 성공
-수원 삼성과 2019 KEB 하나은행 FA컵 준결승(4강)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

19

화성시의 습지보전을 위한 노력, 화성습지 생태환경 국제심포지엄 개최
- 화성습지 멸종위기 철새들의 휴식처 되다.
- 화성습지 EAAFP(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 등재에 이어 습지보호지역 지정 및 람사르협약 습지등록 추진

20

201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1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화성시가 전국 609개 공공기관 중 경기도내에서 1위, 전국 3위(기초자치단체 시 부문)로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21

대통령도 2번이나 방문한 첨단미래도시 화성
- 삼성반도체 화성사업장에서 개최된 '시스템반도체 선포식' 방문에 이어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서 열린 미래차산업 국가비전 선포식에 이 끝난 뒤 미래차산업 전시장을 방문
- 새솔동에서 국내 첫 자율주행차 실 도로 시범운행

22

어촌 뉴딜 300 선정 - 작년에 경기도 유일하게 백미리 1개소 선정, 올해는 2개소 선정
- 『어촌뉴딜 300사업』은 국민소득 3만불 시대에 걸맞게 300여개의 어촌·어항 현대화를 통해 해양관광 활성화와
어촌에 혁신성장을 견인하는 사업으로 화성시 고온리와 국화리 2곳이 최종 선정.
- 고온리는 치유와 휴양의 공간으로 변신을 꾀할 계획이며 국화리는 살기 좋고 살고 싶은
가고 싶은 국화도로 거듭날 예정.

23

전국 유일, 보건복지부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 선정
- 정신건강 분야 선도도시 선정
-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집·자립체험주택 등에서 주거, 보건의료, 요양, 돌봄 등을 지원해 지역사회와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전방위적 돌봄을 제공

24

시립아동청소년센터 설립
-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방임을 예방하고, 교육, 문화, 체육 등 다양한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으로 아동·청소년들이 공정한 성장 기회 부여.
- 2022년까지 화성시 전역에 총 10개의 센터를 설치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는 목표

25

화성시 스마트시티 국제인증(ISO 37106) 획득
- AI · 빅데이터 · IoT를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 지속가능한 성장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스마트시티의 중요성 증가로 경쟁력 있는 스마트 도시를 구현하고자 함


누구보다 화성시를 사랑하고 관심 가져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2019 화성시 10대 핫이슈 투표와 화성시를 응원하는 정성스러운 댓글과 공유를 많이 할수록 이벤트 당첨 확률은 UP UP 된답니다~!

자, 그렇다면 지금 바로 핫이슈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투표해주세요~! 그리고 나만 알고 있기 아쉬운 이벤트 소식을 널리 공유해주세요~!

posted by 동이동삼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