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5. 4. 28. 21:02

가벼운 노트북 추천#
삼성 노트북 9 2015 에디션(Edition) 후기-디자인 편

안녕하세요.상백이입니다. 과거에는 자신의 개성 표출을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머리와 옷을 가장 많이 신경을 썼는데 요즘에는 이러한 것들과 함께 자신이 사용하는 다양한 전자 제품 또한 본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방식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단순히 브랜드만 보고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과 성능적인 부분도 상당히 중요한 구입 요소로 작용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들 중 신학기를 맞이한 학생부터 업무용 제품을 찾는 비지니스 맨까지 폭 넓게 사용이 가능한 노트북 제품을 소개할려고 합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 이미지

바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인데요. 외부의 업무가 많아지고 있는 요즘 하나쯤은 가지고 있으면 정말 편리한 제품인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에 대해서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기본 구성품

먼저 기본 구성품입니다.
제품 충전기와 사용설명서, 그리고 제품을 좀 더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쿠폰과 전용 파우치입니다.
그러면 오늘의 주인공인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을 좀 더 자세히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옅은 블랙톤인 임페리얼 블랙 색상과 알류미늄 메탈 소재

먼저 제품은 옅은 블랙톤인 임페리얼 블랙 색상과 알류미늄 메탈 소재를 통해 모던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30.9cm, 약 12.2인치의 디스플레이 사이즈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30.9cm로 이는 약 12.2인치의 사이즈로 대화면 노트북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단순히 문서 작업용으로 분류 가 되는 11인치 이하의 모델도 아닌 만큼 휴대성은 물론 문서작업과 웹서핑 등 다양한 작업에 적합한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슬림하고 날렵한 디자인

이러한 사이즈와 함께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은 슬림하고 날렵한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두께 11.8mm로 노트북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휴대성에 있어서 한층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우측면에는 Micro HDMI포트와 USB3.0 지원 포트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우측면에는 Micro HDMI포트와 USB3.0 지원 포트가 있습니다.
이렇게 슬림한 디자인의 제품에는 일반 규격보다는 조그마한 포트인 Micro HDMI를 지원하는 게 대부분인데요.
혹 HDMI케이블 활용을 통해 타 디스플레이 제품과의 연결을 원하는 분들은 별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전원 단자와 USB3.0 포트, 이어폰 단자

우측면에는 전원 단자와 USB3.0 포트, 이어폰 단자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제품의 전체적인 단자 또한 복잡하지 않고 심플한 구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1kg이 안 되는 가벼운 무게

초슬림에 1kg이 안 되는 가벼운 무게, 거기에 14nm공정으로 제작이 된 인텔 코어M 프로세서가 적용이 된 제품이라는 점에서 이번 제품은 경량의 무게와 함께 최대한의 퍼포먼스적인 만족감을 주기 위해 출시가 된 제품이라는 것을 예상해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 이미지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의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부분은 역시나 측면부가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에 삼성전자는 다양한 제품군의 측면부의 디자인을 상당히 중시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깔끔한 느낌의 실버 라이닝

이번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에서도 측면부에 실버 메탈을 사용한 깔끔한 느낌의 실버 라이닝을 적용 하였습니다.
이러한 실버 라이닝은 측면 커팅 기법으로 구름 뒤 숨은 해가 빛날 때 구름에 생기는 은빛 테두리로 밝은 희망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 이미지

실제로 완성품을 보면 심플하네! 라고 느끼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지만 제품의 디자인 하나하나에는 그 나름대로의 철학적인 해석이 숨어 있는 듯 하네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 이미지

이음새 없이 하나의 덩어리로 깎아서 만든 싱글쉘 바디에서는 견고함이 느껴집니다.
여기에 풀 알루미늄 메탈 소재를 사용하여 전체적인 모던한 느낌에 좀 더 세련된 느낌을 주어 삼성전자의 2015년 프리미엄 노트 북으로 탄생을 하게 된 것이지요!
아직 제품을 본격적으로 사용을 해 보지 않았기 때문에 제품의 성능이나 배터리 효율에 대해서는 성급하게 판단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하지만 2560 x 1600의 WQXGA의 고해상도와 함께 기대가 되는 제품인 것은 사실인데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 이미지

일단 950g이라는 초경량 무게와 11.8mm의 초슬림 두께, 거기에 고해상도까지 지원을 해 주고 있기 때문에 외관상으로는 프리미엄노트북으로 합격점을 줄 수 있을 듯 하네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 이미지

이상으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프리미엄 노트북 디자인편이였습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베스트 리뷰 by 상백이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베스트 리뷰로 확인하라!
posted by 동이동삼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