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5. 4. 28. 20:08

빠르게, 편하게, 스마트하게!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빠르게, 편하게, 스마트하게!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빠르게, 편하게, 스마트하게!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 Fast, Easily, Smart Performance -

가볍고, 얇고, 작아 휴대하기 좋은 <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
BUT, 작은 고추가 매운 법~ 작고 가벼운 만큼 빠르고 편하며, 스마트한 노트북!
오늘은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의 성능과 편의성에 대해 살펴봅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 이미지

PC 를 구성하는 여러 장치 중 가장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3가지 요소를 고르자면 바로 CPU ( 중앙처리장치 ) / RAM ( 주기억장치 ) / HDD ( 보조기억장치 ) 일 테지요! ㅎㅎㅎ
곧, 위의 세 가지 장치가 발휘하는 성능이 곧 노트북의 성능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제품 기본 정보 확인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의 CPU 는 Intel® Core™ M 에 8 GB LPDDR3 메모리, 보조기억장치로는 256 GB SSD 가 장착되어 아주 쾌적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로 SSD, 요즘 PC 계에서 핫하다는 바로 그 SSD 입니다!

SSD 내장

SSD ( Solid-state drive ) 는 자기디스크인 하드디스크와는 달리 반도체 메모리를 내장하고 있어 HDD 보다 빠른 속도로 데이터의 읽기나 쓰기가 가능하고 물리적으로 움직이는 부품이 없기 때문에 작동 소음도 없으며 전력 소모도 훨씬 적다는 장점으로 기존 하드디스크를 대체하는 고속의 보조기억장치로 각광받고 있는 보조기억장치 중 하나죠.

위와 같은 SSD 의 장점 덕분에 PC 구입, 업그레이드 시 CPU 나 메모리 만큼이나 염두에 두어야 하기 때문에 아마 여러분들께서도 한번쯤 들어 보셨을 듯싶은데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 이미지

바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에는 무려 256 GB SSD 가 장착되어 있다는 사실!
SSD 의 위엄은 PC 부팅시 눈 깜짝할 만한 속도의 부팅 속도에서부터 몸소 체감하게 됩니다.

5초만에 부팅되는 노트북, 상상이 가시나요? 지금까지 노트북 전원 버튼 누르고 세월아 네월아 기다리기 지치셨다면, 지금 바로 SSD 의 위엄을 느껴 보심이! ㅋㅋㅋ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 이미지

이 뿐만일까요? SSD 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역시 구동 속도는 물론 프로그램 사용 환경 또한 이루 말할 것 없이 빠름, 빠름, 또 빠름입니다. =_=!!

포토샵에서 2,000 만 화소 DSLR 카메라로 촬영한 가로 세로 5472 × 3648 px 의 원본 사진을 여러 장 한 번에 불러들여 작업해도 버벅임 없이 쾌적한 작업 환경을 보여주네요~ ㅎㅎㅎ

제가 포토샵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는 바로 ' 액션 ' 인데요.
블로그 업로드용 사진의 서명을 넣을 때 이 포토샵 액션 기능을 활용해 한 번에 작업을 하는데,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에 설치된 어도비 포토샵으로 액션 자동화 기능을 실행해 보았어요.
고용량 사진 파일도 말끔하게 불러들여 작업하는 날쌘 성능, 동영상으로 한번 확인해 보세요!

( 포토샵 CS5 + 5472 × 3648 px 원본 사진 10 장, 리사이징 + 서명 추가 액션 자동화 )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 이미지

한편, 포토샵 만큼 제가 즐겨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사진 보정을 위한 어도비 라이트룸인데요.
사실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노트북은 프로그램 실행만 하면 끝도 없이 버벅이는 몹쓸 노트북이어서 웬만해서는 사용하지 않았는데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으로는 아주 가뿐하게 실행되더라고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 이미지

번외지만 디스플레이가 워낙 크고 넓어 이렇게 보정 전후 비교까지 할 수 있더라는...
예전 같았으면 엄두도 못 냈을 경험이지요. 어디 감히 라이트룸을 구동할 수 있었을까~ ㅋㅋㅋ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 이미지 '키보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을 사용하면서 빠르고 쾌적한 성능 만큼이나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부분을 하나 꼽아보라면 바로 ' 키보드 ' 인데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의 키보드는 국제안전인증기구 UL 의 ' 인체 공학적 키보드 ' 인증을 받은 커브드 키캡 ( Curved Keycap ) 으로 손가락 곡선 모양에 최적화 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랍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 이미지 '키캡'

바닥을 향해 미세하게 휘어진 키캡, 바로 이것이 인체 공학적 키보드의 핵심인 것이죠!
키 감이 어찌나 좋은지 완전 찰떡 같아요~ 타이핑도 그렇고 단축키 사용도 손에 딱딱 붙는다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 이미지 '타이핑'

손가락에 최적화 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의 곡선형 키캡은
특히 장시간 타이핑을 할 때 그 위력을 발휘하는데요. 평소 문서 작업 위주의 업무를 하거나 글을 쓰시는 직업을 가시진 분들 이라면 더욱 필요할 만한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제품 이미지 '타이핑'

256 GB SSD 가 장착되어 부팅은 물론 어떤 프로그램이든 씽씽 잘 구동되고 인체 공학적 커브드 키캡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편한 <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 이상으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의 성능에 관한 리뷰였습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베스트 리뷰 by 홍차왕자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베스트 리뷰로 확인하라!
posted by 동이동삼이
: